여름철 냉방병 극복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작성자
ate88
작성일
2019-03-02 05:34
조회
130


에어컨이 있기에 우리는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가끔은 에어컨을 너무 세게 틀어 냉방병에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

냉방병이란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심해 인체에 감기나 몸살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번에는 냉방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연달아 폭염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이처럼 무더운 외부와는 달리 카페나 음식점 등에서는 고객을 위해 에어컨 온도를 매우 낮게 맞춰놓는 경우가 많죠.

우리의 몸은 계절이 변해가면서 그 계절에 따라 온도를 맞춰가는 과정을 겪는다고 합니다무더운 여름 날씨에 따라 맞춰가는 도중 실내의 냉방 온도를 반복해서 맞으며 몸의 자율신경계가 지치게 되는데이때 냉방병에 걸린다고 합니다.




냉방병에 걸렸을 때의 증상은 가벼운 감기나 몸살 증상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두통이나 콧물재채기나 코막힘 등의 증상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몸이 쉽게 피로해지기도 하고감기에 취약해져 잘 낫지 않기도 하죠

가장 큰 문제는 면역 기능이 저하된다는 점인데요이 때문에 평소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더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여성의 경우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냉방병에 대해 알아봤으니어떻게 예방해야 하는지도 알아봐야겠죠? 냉방병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냉방 온도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를 5도로 하고직접 에어컨을 쐬지 않도록 에어컨의 바람 방향을 조정해야겠습니다개인에 따라 찬 바람을 직접 맞지 않도록 가벼운 겉옷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환기도 매우 중요한데, 실내의 경우 2~4시간마다 창문을 열어 공기가 순환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우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에어컨! 에어컨은 무더운 여름 지치지 않고 활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지만, 잘못 사용하면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냉방병 예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 관리라고 하는데요몸이 허약할 때 걸리기 쉬운 만큼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도 함께해야겠습니다.

냉방병 예방으로 올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세요!